아빠 Blog

다이슨 무선청소기 V6 앱솔루트 (Dyson V6 Absolute)

6cne.com 2015. 10. 30. 23:06
반응형

최근에 많은 주부들이 직구를 통해서든, 또는 좀 비싼 가격을 주고서든 다이슨 무선 청소기를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집도 청소기 하나 들여놓고 싶은 마음에 언제부터인가 국내에 정식 시판중인 다이슨 청소기를 찾아 봤더니, 가장 저렴한 모델이 일단 DC35.  그 위로 DC45, DC62, DC74, V6 모터헤드, V6 플러피 헤파 등이 있는데, 대력 DC 다음 숫자가 국내에서 판매되는 정가 ( DC45 는 45만원선) 로 보면 되는 수준. 

 

전기코드를 꽂아 사용하는 모델이 흡입력은 가장 좋겠으나, 우리집에는 무엇보다도 휴대성이 편리하여 자주 쓸수 있는 무선 청소기가 필요했다. 무선이지만, 흡입력은 강력했으면 좋겠고, 충전도 오래 안했으면 좋겠고, 툴도 여럿 있어야 (특히 매트리스 먼지제거툴) 할것 같고 하다 보니, DC74 나 V6 모델등이 마음에 들었는데, 문제는 가격.

 

그래서 선택한 방법이 미국판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인데, 직구를 하는 사람들이 중고나라에서 새 제품을 싸게들 많이 팔고 있어 약간의 웃돈을 주고 살까 ? 하다가, 직구인듯 직구아닌 직구같은 방법을 통해서 ( 미국 도매업자를 통해서 구입 ) 구입을 하게 되었다.

 

구매한 제품은 V6 앱솔루트(V6 Absolute) 로서 국내에는 판매되지 않고 있으나, 국내의 V6 플러피 헤파 모델 (가격이 약 100만원) 에  카페트 청소시 유용한 다이렉트 드라이버 클리너 헤드 ( Direct Drive Cleaner Head)가 추가된 모델이다.

 

혹시나 돈 날리는건 아닌지 마음 졸이면서 기다리기를 2주. 드디어 ,,,미국에서 날아온 다이슨 청소기.  

 

 

 

빨간 요술봉을 필두로, 이것저것 많이 들어있다.

 

 

 

매끈하게 생긴 청소기 본체.  파란색으로 보이는 부분이 필터부분으로 뒤에 달려있는 파란색 부분이 헤파필터라고 한다. 이 헤파 필터로 오물/진드기/알레르기 유발물질, 박테리아등이 여과되어서 청정된 깨끗한 공기를 외부로 배출한다고 한다.  필터는 나중에 물로 세척 가능.

 

 

이 툴이 Direct Drive Cleaner Head.

 

 

이것은 국내에 시판되는 V6 플러피 모델에 들어간다는 소프트롤러 클리너 헤드(Soft Roller Cleaer Head).  생긴것만 봐서 어떤 용도인지 몰라 다이슨 홈페이지 (dyson.com) 에서 찾아보니, 두가지 헤드의 용도를 잘 보여주는 사진을 발견.

 

 

 

왼쪽이 Direct Drive Cleaner Head(카페트 청소용).  오른쪽이 Soft Roller Cleaer Head (딱딱한 바닥 청소용). 일반적인 한국식 아파트의 원목 마루에서는 Soft Roller Cleaer Head 가 용도에 맞아서 국내에 V6 모델이 이 헤드가 하나 들어가는것으로 보인다.

 

 

Mini Motorised Tool. 미니모터 헤드로서 주로 매트리스나 침구류의 먼지/진드기등을 제거할때 쓰는 툴.  와이프가 아파트 베란다에서 이불 털라고 게 그렇게도 싫었는데, 이젠 이불 털지 말고 이걸로 하면 되겠다. 내가 다이슨 청소기를 구매키로 한 결정적인 툴이다.

 

 

 

이건 청소봉인데, 색깔이 ㄷㄷㄷ.

 

 

 

그리고 기타 툴.

 

 

 

 

이건 도킹스테이션으로, 충전식 거치대인데, 장착하면 충전이 되도록 코드를 끼울수 있게 되어 있고 툴도 두개를 꽂을수 있게 되어 있다. 집에 못으로 박아서 설치했다가 영 미관상 좋지 않아 다시 떼어내었다.

 

 

전체 구성품

 

다이슨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V6 앱솔루트 모델의 구성품 목록

 

 

 

 

받은 상태에서 어느정도 충전이 되어 있었던 터라, 바로 미니모터툴을 장착하고 침대 매트리스 위를 쓱쓱 빨아봤더니, 요만큼의 먼지가 나왔다.  흡입력이 좋아서 먼지를 잘 빨아들인다 하지만, 생긴 모양새가 손으로 들고 작동하기 쉽게 만든점이 가장 맘에 드는 점이다.

 

 

 

이렇게 긴 봉을 끼우고 사용하면 약간 부담스럽긴 한 무게이다.

 

 

 

핸디형으로 쓸수 있어서, 컴퓨터 주변을 구석구석 청소할수 있어 참 맘에 든다.

 

 

 

이 상태로 가장 많이 쓰게 될것 같다.

 

 

 

핸디형으로 해놓으면 아이들도 이렇게 쉽게 쓸수 있다. 아이들이 공부하고 나서 나오는 지우개 가루 치울때 유용하게 쓰일것 같다.

 

 

툴 3종.

 

 

 

 

 

 

 

 

 

다이슨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스펙인데, 충전시간 3.5시간에  일반 모드로 사용시 20분, Max 모드로 강력모드로 사용하면 6분 사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