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 Blog/캐나다 라이프 (가족유학)

토론토 셰퍼드 YMCA

by 6cne.com 2014. 9. 19.

가족들의 여가활동을 위해서 Sheppard Ave. 에 있는 YMCA 에 등록했다.

Community Center 는 주로 문화활동 위주로 이용하기로 하고, 이곳 YMCA 는 아이들의 체육활동을 위해서.



Family General로 이용하게 되면 모든 가족이 YMCA 의 거의 대부분의 강좌를 무료로 들을수 있고

registered option 으로 하게 되면 아이들 수영강습 Karate 강좌를 받을수 있다.


Family General 등록비는 97$ 인데, 세금이 추가되서 한 11~12 만원 되는것 같다. 그외 최초 가입비는 85$ .

우리 가족은 가입비를 면제를 받고 월 이용료 만으로 YMCA 개시.




Sheppard YMCA 전경.  곳곳에 음수대가 있고 전자레인지등도 비치 되어 있어 간식을 가져와서 식사를 해결할 수도 있고,

가족이 운동하는 동안 부모나 아이들은 책상에 앉아서 공부를 할 수도 있다.

물론 와이파이도 무료.




아이들 놀이방.  언제나 붐비는 곳인데, 그다지 위생상태는 좋지 않아 보인다.




탁구채를 가져오면 언제든지 탁구도 칠수 있다.




새벽 12시~5시만 제외하면 언제든지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Wow~


게다가 한쪽 끝은 수심이 3M 이상은 되어 보이는데, 기회만 된다면 입수 연습도 , Eggbeater 연습도 할 수 있다. 




웨이트 룸은 24시간 오픈. 언제가도 사람이 많다. 


모든 무게가 lb (파운드)로 되어 있다 보니, 각종 바벨 덤벨의 무게를 kg 단위로 익혀둔 나에게는 매번 할때마다 머리속으로 계산을 하곤 한다.


그리고 Cycle 룸도 있고 Dance 룸도 있어서 주로 여자들이 요가 및 댄스 스포츠등을 배울수 있고

큰 경기장에는 농구장, 축구장이 있어서 아이들이 축구 농구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서울에 이런 복합 스포츠 센터가 있으면 사람이 미어 터질텐데 이 곳은 그리 붐비지 않아서 좋다. 


집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데 온 가족이 운동을 즐기기에 One stop 으로 가능한 곳이라, 너무 맘에 드는 곳이다. 


[참고] : TORONTO SHEPPARD YMCA SCHEDU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