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Blog/캠핑

[캠핑장비] 백컨트리 재너두 (Xanadu) 2p 익스페디션

6cne.com 2020. 6. 12. 12:20
반응형

의외로 캠핑 장비 준비하면서 큰 고민하지 않았던게 텐트였다. 백패킹과 오토캠핑을 겸하기 위한 텐트를 알아봐야 해서 백패킹을 위한 알파인 텐트는 필수였고 그 텐트를 오토캠핑에서도 쓰려면 타프나 쉘터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오토캠칭시에는 야외에서 야전침대와의 조합으로 좌식 생활이 좋을것 같아 쉘터 + 백패킹 텐트 조합으로 선택하였고 2인욘 백패킹 텐트를 찾다가 선택한 것이 오지캠핑(backcountry) 의 재너두2p였다.

다른 2p 용 추천 모델들이 많았으나, 쉘터로 선택한 백컨트리 280 쉘터와 같은 브랜드이고 가격도 적당 (약 40만) 하고 디자인이 이뻐서 당첨.

 

 

이 재너두 2p 모델은 나온지는 몇년 된것 같고, 최근에 익스페디션 모델이 새로 나오면서 사이즈가 좀 바뀌고 가벼워 졌다. 인터넷 서치를 해본 결과 솔리드+메쉬 이중망인 기존 제너두(제너두 와이드) 더 나아여 그걸로 주문을 했는데, 백컨트리에서 신형 익스페디션을 보내주는 바람에 그냥 쓰기로 했다.

 

* 재너두 2p vs 재너두 2p 익스페디션 (신형)
- 후라이 사이즈(가로/세로/높이) : 
240/145/105,  238/132/118
- 이너텐트(가로/세로/높이) : 
225/130/95,  218/125/102
- 수납 : 15/31 , 17.5/35
- 중량 : 1.34kg (폴대포함 1.7kg), 1.0kg (폴대포함 1.468kg)

 

 

 

 
익스페디션의 장점은 높이가 조금 높아졌고 가볍다는 점. 재너두 구버전의 장점은 솔리드+메쉬 이중망으로 구성.

익스페디션의 모노필라 소재가 겨울엔 춥고 여름엔 덥다는 단점, 그리고 제이크풋 ( 폴대를 아일렛에 끼우는 방식이 아닌 제이크 풋의 홈에 삽입하는 )이 아일렛 방식보다 바람에 조금 더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다고 한다.

 

 버팔로 그늘막만 접해봤던 나에게 이런 텐트는 처음이다. 사이즈가 생각보다 작아서 놀라고, 가벼운 무게에 감동.


 

 설명서와 폴대.


 

 

 텐트 피칭전 펼쳐놓고,,  (그라운드시트는 미리 체결한 상태임)



 

 DAC 폴대.



 

메인폴 결합하는 제이크 풋. 기존 재너두는 이 것과 다른 아일렛 방식이다. 쉽게 빠질것 같은데 힘을 줘서 빼지 않으면 잘 안빠진다.




 

 반대쪽도 체결. (네 모퉁이를 이렇게 채워놓으면 자립이 됨)



 

 

구형과 다른점 중의 하나인 스위블몰드. 메인폴이 몰드에 결합되어 있는 상태이다. 처음에 메인폴 결합시 사진과 같은 상태에서 폴대 결합하면 텐트 중간 고리를 몰드에 걸수 없어 폴대세트를 뒤집어야 하니 피칭 시작시 저 몰드 방향을 잘 보고 끼울것. 



 

 

요렇게 피칭 해야 프라이와 결합이 된다. 

 

 

 

 

 

 

메인폴대 결합 완료

 

 

 

 

 중간 몰드와 프라이 고리 결합. 

 

 

 

 

 

가이로프는 나중에 바람 많이 불 경우 백패킹시에 폴과 결합.  풀르고 나면 저렇게 이쁘게 다시 묶을 자신이 없는데.. 

 

 

 

 

 거실에서 친 상태. 

 

 

 

 

 

 

 

 

 

 프라이와 이너텐트는 애초에 결합되어 나온다. 

 

 

 

 

 출입문 고정. 

 

 

 

 

 

 

 

 

 

 

 환기구. 찍찍이로 결합해두면 단단하게 결합된다. 

 

 

자.. 이제 철수

 

폴대주머니가 좁아서, 저 투명 몰드가 위로 나오게 해서 넣으면 잘 들어감. 

 

 

 

 

 

 

수납사이즈 17.5cm * 35cm 라고 하는데, 대충 쑤셔 넣어도 그정도 되는거 같다. 

 

 

 

 

 




캠핑장 가서 첫 피칭 결과

 폴대를 뒤집어서 끼운 실수를 하긴 했으나, 캠린이인 내가 치는데 뚝딱 5 분도 안되서 완성.



 

 두명이서 다니기에 사이즈도 적당하고, 백패킹용이나 사진에서 처럼 오캠용로도 쉘터안에 쓰기에 최적의 조합이다.


 

 

지나고 생각해보니 데크가 3.5미터여서 쉘터랑 도킹해서 연결해볼 법도 한데 당시엔 그 생각을 못했다. 첫 캠핑이라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백컨트리 재너두2p 익스페디션 완전 만족.

다만 구입한 니모 조르25L 매트 두개를 넣으니 이너텐트 바닥면 가로폭 ( 125cm) 이 조르 2 개 (64*2=128cm) 합친것 보다 약간(3cm) 좁아서 양옆에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