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3일, 24일 양일간 Toronto Doors Open 행사가 열린다. 올해 16번째하는 행사로 매년 열린다. 토론토내 155개 이상의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건축물, 박물관, 방송국, 경찰서, 소방서 등이 무료로 개방되는 날이다.
http://www1.toronto.ca/wps/portal/contentonly?vgnextoid=0d0bfa2cd4a64410VgnVCM10000071d60f89RCRD
아이들 위주로 어디갈까 생각하다보니 흥미위주의 스포츠가 낫겠다 싶어서 카 레이싱과 암벽타기를 하기로 했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추가되었다. 다녀와보니 상업성이 다분한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카트 레이싱도 단 5분 타게 해주고, 암벽타기도 단 1회. That's all.
오전 10시 시작. 10분전 Grand Prix Kartways 에 도착. http://www.grandprixkartways.com/
일단 시작에 앞서 인적정보 등재 및 사고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이 없음을 강조하는 안내문에 부모가 서명해야 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연준이도 스스로 개인정보 입력. 본인것은 꼭 본인이 하고 싶어한다.
헬멧을 쉐어해야 하기 때문에 위생모자를 제공해준다.
탑승 직전 포토존에서
탑승 후 직원으로부터 브레이크와 엑셀레이터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듣는다.
출발~~
연준이는 좀 무서웠는지 속도를 많이 내지는 못하였다. 다칠까봐 코너 돌때는 특히 속도를 더 줄였다고 한다.
연주는 쌩쌩~~
연준이는 조심 조심.
정상적으로 이용할때 가격이다. 평일에 이용하려면 택스 전 가격이 주니어의 경우 12 LAP RACE에 15불. 다음번에 꼭 다시 오잔다. 둘다 너무 재미있었단다.
Grand Prix Kartways 카 레이싱하는 곳 입구.
카 레이싱하는 곳 바로 옆 건물이 True North Climbing 하는 곳. http://truenorthclimbing.com/
토론내 도어즈 오픈하는 행사장 모든 입구에 친절히도 표지판으로 안내가 되어 있다.
암벽 타기 하는 곳은 그 규모가 상당했다. 그중에서 도어즈 오픈 행사로 온 사람의 경우, 오른쪽 코너쪽만 이용해야 했다. 단 1회로 끝.
시작 전 직원이 안전장치를 확실히 장착시켜 준다.
연준이는 여기까지 밖에 올라가지 못했다. 카 레이싱도 그렇고 암벽타기도 그렇고 연준이가 은근히 겁이 많네.
연주는 끝까지 순식간에 올라갔다.
너무 만족해 하는 연주의 미소.
연준이는 단 1회로 아쉬웠는지 간이 암벽에서 열심히 연습을 해본다.
연주 연준이 둘다 빠른 시일내로 다시 한번 꼭 데려와달란다.
원래 이 두군데 경험하는 것으로 하루 일정 마무리 할까 했었는데, 1시간도 안되어 모든것이 끝나 버리는 바람에 급하게 다른 도어즈 오픈 행사하는 것을 알아봤다. Black Creek Pioneer Village로 go g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