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주아빠 Blog

PP카드 발급되는 신용카드 비교 ( IBK블리스7, 현대 그린/레드 카드, 하나카드, 롯데L20카드 등) 및 발급 후기


본인은 신용카드 보다는 체크카드를 선호하는 사람이나, 

대한항공 모닝캄 회원의 혜택으로 나오는 라운지 4회 이용권을 다 써먹은 상태라,
PP카드(Priority Pass)로 공항라운지를 이용해볼 생각으로 pp카드가 발급되는 신용카드를 알아보면서 알게된 여러 카드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해볼까 한다. (2018년 11월 기준임)


1. 현대카드 Green/Red/Purple 카드

그린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15만원이나,
18년 11월 현재 프로모션으로 카드 신청시 15만  포인트의 M포인트를 지급해준다. 
바우처 혜택은 "M포인트로 여행, 면세점, 호텔에서 사용 가능한 10만원권 the Green 바우처 교환"
이게 10만원 바우처를 준다는 뜻이 아니라, 카드 사용실적에 따른 M포인트 누적시, 10만원권의 Green 바우처로 교환이 가능하다는 뜻.. 완전 말장난에 혹할수 있게 만들어 놨다. 결국 프로모션으로 초기발급시 15만 포인트 주는 조건이 사라진다면 그린카드를 신청할 이유는 없어 보였다. 


레드카드는 연회비 30만원에 바우처 혜택은

1) Travel·Culture Voucher(20만원 상당(10만원권 2매)의 바우처 제공/1매당 사용처 택 1)
   - 국내선 동반자 항공권
   - 그랜드 워커힐 서울, 더 플라자, 비스타 워커힐 서울,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포시즌스 호텔 서울, 해비치 호텔&리조트 제주 및 롯데면세점 이용
   - 현대카드 컬처서비스 할인권
2) Shopping Voucher(택 1) 
   - 20만 M포인트 교환 또는 신세계백화점 15만원권 교환
3) Bonus Voucher(연간 3600만원 실적 달성 시 제공)
   - 10만 M포인트 교환


 30만원 연회비에 받는 혜택이 얼핏보면 50만 어치의 혜택이 주어지는것으로 보이나, 호텔이 한정적인데다가 백화점 상품권 15만원 주는것외에 메리트가 없어 보였다. 보너스바우처 10만 포인트는 3600만원 달성을 해야 하는데, 카드 노예가 되지 않는한 어려워 보임.

애초에 PP카드 되는 카드로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이 레드카드였는데, 고민고민하다가 메리트 없다 판단되어 제외.

그 위에 퍼플카드도 있었으나, 살펴본 결과 레드카드와 비슷하게 항공권과 한정된 호텔을 이용해야 하는 점. 면세점 이용권 20만원은 오프라인에서만 사용가능하다는 점에서 완전 쓰레기..
솔직히 국내 항공권은 시점만 잘 맞추면 5만원 이내에서도 쉽게 찾아볼수 있고, 호텔이야 hotels.com 같은데 가면 프로모션가격으로 많이 뜨는데, 굳이 정가를 주고 그것도 한정된 호텔을 찾아갈 이유는 없는데다가, 인터넷 면세점에서 사용할수 없는 면세점 이용권은 스마트한 소비를 지향하는 나에게 그야말로 아무짝에 쓸모가 없어 보였다.  


2. 하나 시그니쳐 카드

연회비 15만원인데, 바우처 혜택이 신라면세점 이용권 또는 동반자 국내선 왕복항공권 중 택 1.
여기서 문제는 면세점이용권은 오프라인만 해당된다는 점.

이것도 패스.


3. 롯데 L.Class L20 카드

연회비 20만원에 바우처 헤택이

1) 롯데상품권카드 15만원
2) 국내 특급호텔 F&B 15만원 이용권
3) 국내선 동반자 1인 무료 항공권
4) L.POINT 15만점

4가지중 하나이다. 롯데상품권과 L.Point 15만원은 인터넷 쇼핑시 사용이 가능해서 PP카드를 쓸수 있다는 조건이라면 그냥저냥 쓸만해 보이는데, 이 카드의 문제점은 바로 PP카드의 횟수 제한에 있다.

PP카드 사용조건이 지난달 실적이 없어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본인 회원 및 동반자 무료입장(연 4회) 그렇다. 연 4회 제한... 

그냥 패스하자...


4. 씨티 프리미어마일 카드

이 카드는 도통 왜 탄생했는지 알수없는 카드이다. 연회비 15만원내고 바우처 혜택이라는게 인천공항 명가의 뜰 식사 무료 연 12회. 이게 끝이다. 물론 PP카드의 혜택은 연 25회라 괜찮아 보이지만, 공항내에 위치한 "명가의 뜰" 에 가서 주구장창 10회 이상 식사를 해야 본전을 뽑아 볼수 있는 요상한 카드이다.  PP카드로 라운지 이용 혜택을 보려고 카드를 알아보는데, 명가의 뜰 식당을 꼭 가야 한다니 나에겐 뭔가 맞지 않는다.  이 카드 왜 만든걸까 ? 



5. 기업은행 IBK BLISS.7 카드

대충 설명만 읽어봤을때 그냥 그랬다.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면 가장 쓸모있어 보이는 카드이다.  

연회비 20만원에

1) 바우처 혜택

① 국내선 동반자 1인 왕복 무료항공 이용 바우처
② 비씨골프 멤버십(챔피온-Champion) 무료 이용 바우처
③ 특급호텔 브런치 동반 1인 무료이용 바우처(총 3매 제공)
④ 유기농 채소 1회 무료배송 바우처(총 4매 제공)
⑤ 신라면세점 선불카드(20만원권) 교환 바우처
⑥ S.T. Dupont 20만원 무료이용 바우처
⑦ ELORD 20만원 무료이용 바우처
⑧ 뷰티브랜드 20만원 무료이용 바우처
⑨ 특급호텔 스파 20만원 무료이용 바우처
⑩ CGV 골드클래스 패키지 1회 무료이용 바우처(총 2매 제공)
⑪ Cine de Chef 패키지 이용 바우처
⑫ TOP 포인트 15만점 적립 바우처

12가지 혜택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것은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20만원. 연회비 만큼 그냥 선불카드 금액을 주는데, 이 금액은 인터넷 면세점에서 사용가능한 선불금액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 물론 서울시내 위치한 면세점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른다 )

연회비로 퉁 칠수 있는 혜택이라 굳. 

그외 혜택을 보니, 사용실적에 따라 1,500원당 10 TOP포인트 적립 또는 대한항공 1,500원당 1마일 적립을 해준다.  이것도 괜찮은데, 

- 무료주차서비스[주차장 통합 월1회(최대 1만원), 연 12회 이용가능]
- 공항철도/공항리무진 편도 티켓 무료 또는 할인 서비스(공항철도/공항리무진 통합 월 1회, 연 12회)
- 비씨카드 투어멤버스 서비스(국제선 항공권 할인/해외 패키지 여행상품 할인/국내 호텔・콘도・해외 호텔할인/제주도 렌터카 무료 할인 및 내륙 렌터카 할인 / KTX 승차권할인 및 철도 여행상품 할인 서비스)
- 블루리본서베이 서비스 -블루리본 포인트 적립 가맹점에서 TOP포인트 적립 가능( 일 1회, 월 2회, 연 12회, 월 최대 2만 포인트 적립) * 단, 발생한 포인트는 본인 회원에게 일괄 적립
-특급호텔 레스토랑 할인 서비스
- 카페아티제 동반자 무료음료 서비스(서비스 제공점 통합 월 1회, 연 12회)
-신라면세점 골드카드 서비스
-무이자 할부 서비스
-특급호텔 & 브랜드 스파 할인 서비스
-영화예매 할인 서비스(서비스 제공점 통합 월 1회, 연 6회)
-CGV콤보 서비스(서비스 제공점 통합 월 1회, 연 6회)

뭔가 혜택이 많다.  연회비로 퉁 칠수 있는 바우처혜택이 있는데, 부가적으로 주어지는 혜택들이 최소한 10만원 이상의 가치가 있는데다가 이용할 가능성이 많은 것들이 많이 있다.  

PP카드는 일정금액 이상 실적이 있어야 하는 다른 카드들에 비해서, 이 카드는 1원이라도 실적만 있으면 그냥 PP카드로 라운지 이용이 무제한으로 가능한 게 장점이다.

게다가 본인은 BC카드가 하나도 없었는데, 이 카드는 VISA 이면서 BC카드인게 맘에 들었다. 

그래서 신청했다.  


위에 나열된 혜택만으로 신청하기엔 또 아쉬워서 인터넷을 통해 카드 설계사 혜택들을 찾아보았더니,

30만원 실적을 6개월간 채우면 13만원 지원.
60만원 실적을 6개월간 채우면 18만원 지원.

으로 쏴주는 설계사들이 많이 있었으나, 본인은 30만원 실적을 6개월간 채우면 현금 15만원 지원해주는 설계사를 찾아 신청하였다.  

집에서 신청서 써서 메일로 보내고 받아본 IBK BLISS.7 카드. 카드 상담전화 왔을때 빨리 배송해달라 했더니, 해피콜 전화받고 이틀만에 왔다. 

마치 휴대폰 박스같은 느낌으로 배달이 왔다.




포장이 좀 과한 느낌인데, 뭐 나름 프리미엄카드라 ...


블루리본 서베이라는 책자가 있는데, 전국의 맛집 2,142개를 선별해서 BLISS.7카드로 결제시 BC TOP 포인트가 10% 적립된다고 하는데, 애써 이 책 찾아서 갈일이 있을까 모르겠다.
그냥 여기저기 식당에서 결제하다 보면 2,142 군데 식당중에 얻어 걸리겠지.





그리고 중요한 카드혜택 모음 책자.


이 혜택책자는 https://www.ibk.co.kr/fup/customer/form/2018061109505640203431859740179.pdf
여기서 다운받아 볼수 있으니 그냥 버리면 될것이야.


PP카드와 신용카드. 신용카드 디자인은 그냥 평범 그 자체.


카드가 불빛에 비추어 보면 무지개빛이 도는데, 별 감흥 없다. 





항공마일리지도 쌓고, 교통카드도 되고, 이리저리 메인카드로 자주 쓸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