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 Blog/구입 및 사용 후기 등등

샤오미 로봇청소기 구입 및 사용후기

by 6cne.com 2017. 9. 6.

집 청소기로 다이슨 V6 무선청소기, 일반 유선청소기, 그리고 휴스톰 물걸레 청소기의 조합으로 사용중인데, 언젠가 샤오미의 로봇청소기가 눈에 들어왔는데, 아직 국내에 정식 유통은 안되는것 같고, 직구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을 해봤다.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에 휴대폰으로 청소기의 궤적을 다 모니터링 할수 있고, 게다가 원격으로 청소를 시킬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다.  

직구 사이트에서 주문한지 1주일만에 수령.  직구 제품이라 충전 Dock 이 110V 단자로 되어 있는데, 110V를 220V 로 바꿔주는 잭만 연결하면 된다. 포장 뜯자 마자 작동시켜 보니 배터리가 60% 정도 있어서 일단 청소를 부탁~~해요

그러다 사용법 익힐겸 인터넷 찾아서 mi home 이라는 app 을 깔았더니 신세경이다.

( iTunes : https://itunes.apple.com/us/app/mi-home-xiaomi-for-your-smarthome/id957323480?mt=8

앱으로 청소 시작, 충전Dock 으로 복귀, RC 카 처럼 Remote Control, 상태 점검 등등을 모두 할수 있다. 물론 집에 Wifi 에 청소기를 연결시켜 줘야 함


App을 깔자 마자 거실부분만 일단 작동시켰는데 아들이 장난친다고 거실에 누워서 비켜주질 않아 봤더니, 그 흔적 그대로 남기고 나머지만 청소하는게 완전 신기하다. 





회사 출근하고 집 청소를 시켰더니 84분만에 클리어.
마루에 아들녀석이 장난친다고 大자로 누워있는 흔적이 보인다. 


집에 돌아와서 확인해본 먼지. 솔직히 동전까지 흡입할 줄은 몰랐는데, 생각보다 괜춘하네..



사용한지 이틀밖에 안되었는데, 집안에 애완동물 로봇 하나 키우는 기분이다. 혼자서 스스로 충전하러 찾아가고, 알아서 청소하러 다니는 모습이 귀엽다.

청소하는 아줌마 한달 쓸 돈으로 구입한 샤오미 로봇청소기, 가격도 저렴하고 성능도 좋아 완전 만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