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고프로를 이용하여 주로 영상을 남기는 터라, MicroSD 를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조만간 미러리스 카메라를 들이기 위해서 미리 SD 메모리부터 알아보던중에 구매하게 된 소니 메모리 카드.
현재 고프로에서도 4K 60p로 촬영시 하루 촬영하게 되면 보통 150GB 정도를 촬영하는 터라, 256GB 는 필요해 보였고, 4K 60P 의 원활한 촬영을 위해서 UHS-II 사양과 V60 속도를 지원하는 메모리 중에서 고르다 보니 소니 Tough M 메모리가 딱 적당해 보였다.
국내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알아본 최저가는 22만원 . 메모리 치고 너무 가격이 쎄다~~ 고 하던중에 11마존에서 특가로 풀려 있는 것을 보고 , 카메라도 없는 상태에서 충동구매를 하게 되었다.
구입가격은 12만원 (포인트 사용으로 11만원). 이 메모리속도를 따라줄 리더기 (TS-RDF9K2)로 구입하였다.
미국 아마존에서 배송되어온 메모리카드.
뒤부분이 특이하게 생겼다.
캐논 6D에 사용하던 64GB 메모리카드.
같이 구입한 메모리 리더기.
MicroSD 와 SD, CF 메모리 까지 읽을수 있는 리더기로, UHS-II 를 지원하는 고속 메모리 리더기이다.
속도 테스트를 해보니, 사양으로는읽기 속도가 277MB/s 였지만, 250MB/s.
쓰기 속도는 150MB/s 였는데, 무슨 차이진지 모르겠만 85 와 186 MB/s 가 나온다. 뭐 이정도면 4K 60p 촬영하는데 문제는 없겠지..
이제 카메라와 렌즈를 구입할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