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 Blog

DVD 캠코더

by 6cne.com 2004. 4. 22.




제목 없음




맘에 드는 물건이다. DVD로 찍어서 DVD플레이어에서 바로 본다. 어떻게 생각하면 아주 상식적인 건데,,, VTR로 녹화해서 VTR로 재생해서 보듯,,,아... 좋은 물건이 너무 많이 나오는 것 같다.








디지털 카메라만으론 새 봄의 화사함을 담기에 부족하다고?


그렇다면 디지털 캠코더로 눈을 돌려보자.

생동하는 봄을 추억으로 남기기에는 역시 동영상이 정지 화면보다 한수 위다.

성수기인 봄을 맞아 업체들도 경쟁적으로 신제품을 내놓고 있어 소비자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구매 호기가 될 전망이다.

특히 최근에는 정지화면 촬영 기능이 강화된 제품이 잇달아 출시돼 디지털 캠코 더 하나로 최고급 디지털 카메라까지 덤으로 구입하는
"일석이조" 효과도 노릴 수 있다.

문제는 어떤 디지털카메라를 고르느냐는 것.

무조건 비싼 것을 찾기보다는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디지털 캠코더를 고를 때는 우선 화소수와 가격을 체크해 보고 촬영이 간편한지 ,영상은 제대로 나오는지,애프터서비스는 잘 되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세계 디지털캠코더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인 소니 코리아는 DVD플레이어,DVD롬이 장착된 컴퓨터,또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2 등에서 재생이
가능한 DVD 핸디캠 2종(DCR-DVD101.DCR-DVD201)을 내놓았다.

테이프 없이 동영상과 정지 영상을 촬영한 뒤 DVD 플레이어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다.

세계 3대 렌즈로 꼽히는 칼 짜이즈 "바리오 테사" 렌즈를 탑재해 영상이 자연색 에 가깝다고.

1백14만원~1백29만원.

9종류의 디지털캠코더 라인업을 갖춘 삼성전자의 주력 제품은 듀오캠(VM-C 500 0).

디지털캠코더로도,디지털카메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이 제품은 메인 줌과 서브 줌으로 구성된 듀얼 렌즈를 세계 최초로 사용했다.

캠코더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정지화상(4백13만화소) 촬영이 가능하다고 회사측 은 설명했다.

또 반투과형 LCD를 채용해 야외에서도 태양광에 구애받지 않고 찍을 수 있다.

특히 야간 촬영모드 기능이 추가돼 깜깜한 밤에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고.

1백30만원대.

초보자들에겐 JVC코리아가 내놓은 "GR-D73"이 적합하다.

이 제품에는 "클리어 퀵 줌" 기능과 "손떨림 보정회로"가 탑재돼 40배 이상의 줌 기능을 쓸 때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특히 주변의 조명 상태를 스스로 감지해 LED라이트가 자동으로 켜지며,어두운 실내나 야간 촬영 때 나타나는 노이즈도 대폭 없앴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68만화소.

80만원대.

파낙소닉의 "NV-GS70KR"은 휴대하기 좋다는게 가장 큰 매력이다.

색상 재현력이 뛰어난 3CCD급 캠코더중 가장 작은 5백cc,4백90g을 자랑한다.

살색 모드를 탑재해 사람을 더욱 실감나게 촬영할 수 있다는게 특징이다.

야간에도 촬영할 수 있는 "컬러 나이트 뷰" 기능이 탑재돼 아이들의 잠자는 모 습을 불을 켜지 않고도 촬영할 수 있다.

1백29만원대.

샤프전자의 "VL-Z950"은 16:9 와이드 형식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 1백33만 화소의 고화질에 어두운 부분을 밝게 처리하는 "파인 픽쳐" 기능이 내장돼 있다.

렌즈부 회전각도도 2백40도에 달해 다양한 위치에서 촬영이 가능하다.

1백24만원대.

오상헌 기자 ohyea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