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트록스 AF 40mm F2.5 개봉기
빌트록스라는 생소한 카메라 렌즈 브랜드. 워낙에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없이 쓸수 있는 렌즈이지만, 소니 렌즈에 비해서 품질은 떨어지기 때문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던 렌즈다.
하지만 국내에서 20만원 초반대에 팔리는 물건이 11월을 맞이하여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12만원정도로 세일을 하는 바람에 충동구매를 참지 못하고 질러 버렸다.
구입한지 일주일만에 도착.
저렴이 렌즈답게 제품 구성은 단촐하다. 보증서, 매뉴얼, 파우치, 렌즈.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품질이 쓸만해 보인다..
렌즈 사양 Specification |
Lens Mount: E-mount Lens Elements: 6/10 Focal Length: 40mm Viewing Angle: 56.7° Aperture: F2.5-F16 Number of Aperture Blades: 7 Shooting Distance: 0.34m-∞ Focus Mechanism: Internal focus Focus Motor :STM+Lead screw Focus Mode : MF,AF Max.magnification : 0.14x Lens Size : Φ65x59.5mm Weight : ≈167g(bare lens) Filter Size : Φ52mm |
조리개 16까지 조일수 있고? 최단거리 34cm, 무게는 167g에 필타 구경은 52mm.
렌즈 뒷캡은 소니 캡에 비해 조여지는 느낌이 살짝 다르다.
10만원대 렌즈에서 마운트 부분이 금속재질로 되어 있는 것은 꽤 만족스럽다.
후드는 못 생김. 하지만 가격에 비하면 기본세트에 껴 주는 것만으로도 만족.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
갖고 있는 11mm f1.8 APS-C 렌즈와 거의 같은 크기이다. 사실상 소니 렌즈와 비교해서 재질에서 느겨지는 품질 또한 크게 다르지 않다.
ZV-E1에 장착했을대 부담없는 사이즈로 딱 좋다.
목에 걸고 다녀도 부담없는 크기와 무게다.
소니 A7M4 와 결합시 모양. 이 조합도 귀엽다.
망원렌즈를 제외하고, 표준화각 이하에서 현재 쓰는 렌즈 가족사진. 11mm 와 16-35G 렌즈는 ZV-E1에 장착하여 영상 촬영에 쓸 용도, 24-50G 와 40mm 렌즈는 A7M4에 장착하여 표준화각에서 사진촬영 용도로 쓸 예정이다. 빌트록스 저렴이 렌즈를 들일 예정이었다면 렌즈 구성이 달라질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든다.
24-50G 렌즈와 같은 40mm 화각대에서 최대개방으로 촬영을 해서 비교해 봤는데, 자세하게 확대하면 차이가 좀 날지 모르겠으나 웹 게시용으로 쓰기에는 거의 차이를 구분하기 힘들다.
10만원대 렌즈에 이 정도 품질과 조리개 밝기라면 막 굴리며 쓰기에 좋아 보인다. 서브 렌즈로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