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Blog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 교체, SKT VIP 할인

6cne.com 2023. 12. 29. 09:46

출고한지 12년, 주행거리 10만 km가 넘어가는 나의 알페온.  약 8,000 에서 10,000km 정도에 엔진오일을 교체하곤 해왔고, 특별한 경우 아니면 거주하는 지역의 인근 쉐보레 정비소에서 별 생각없이 교체를 해 오고 있다. 

(2023.03월에 쉐보레 바로정비에서 엔진오일 교환한 비용, 타이어 위치교환까지 해버려서 20만원 넘게 나왔었다)


쉐보레 바로정비에서는 그것도 지점마다 공임비가 약간 차이나긴 하지만, 자주 찾는 정비소서는 위와 같이,  뭔가 알수 없는 것들이 덕지덕지 붙어서 20만원이 넘게 나오는 경우가 있었다. 대략 불필요한 것들 제외하고 엔진오일만 교환하게 되면 쉐보레 바로정비에서 15만원돈 나오는것 같은데, 생각보다 비싼 느낌이다. 

최근 알페온 주행거리가 10만km 가 넘어가면서 조금 자주 갈아줘야  겠다는 생각에 6천km 밖에 경과되지 않은 시점이지만 엔진오일을 교환하기로 하고,  이번엔 엔진오일 교환을 다른 곳에서 해 보기로 한다.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SKT의 멤버쉽에 차량관련 서비스가 있겠거니 해서 찾아보니 매월 하나씩 고를수 있는 VIP Pick 이라는 혜택중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 할인권이 있다. 

 

 

 

이 쿠폰을 적용하기 위해서 speedmate.com 에서 정비예약을 하니,  현장결제하면서 쿠폰 3만원을 적용한 금액 과 온라인 예약 금액이 크게 차이 나지 않아 보인다. 

(speedmate.com 에서 예약시 금액,  SKT 쿠폰을 쓰려면 현장결제 해야 하는데, 온라인결제 금액과 거의 같다)

 

쿠폰을 써볼 요량으로 현장결제를 선택하고 가까운 스피드메이트 지점 (도곡점)으로 예약하고, 해당일자에 방문. 

 

 

스피드메이트 도곡점 영업시간

 

홈페이지에서 예약시 ZIC X7 이라는 엔진오일이 떠서 그걸로 예약을 하고 갔는데, '엔진오일 저렴한걸로 해드릴까요?' 라고 물어보는게, 예약은 예약이고 현장에서 이것저것 골라서 할 수 있는 걸로 보인다.

그냥 선택된 X7 그 오일로 해달라고 하고 작업 시작.

교체될 오일필터 . 

 

 

약 30분간의 작업으로 엔진오일 교체 완료. 

 

SKT VIP 3만원 쿠폰 써서 6.5만원에 교체 완료. 

  SKT 멤버쉽이 없으면 그냥 Speedmate 에서 온라인 예약하고 가는것도 가격면에서 큰 차이가 없으니, 엔진오일만 편하게 교환한다면 여기서 저렴하게 자주 갈아주는게 속 편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