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비] 가성비 최고의 알리 LED 랜턴 조명 (일명 보름달 조명)
캠핑시에 T5 LED 조명을 유용하게 잘 쓰고 있지만, 여러 캠핑 포럼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조명이 있는데 이름하여 보름달 조명.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여러 종류가 있지만 가장 강한 60W 15600mAh 짜리가 보통 2만원~2만5천원 선에서 구매가 가능한 제품이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사용 후기를 봐도 칭찬 일색에 실제로 써본 사람들 조차도 '엄청 밝다', '이거 사고서 루메나 조명 왜 샀는지 후회된다' 이런 후기들이 많은데, 이번 썸머 세일을 맞이하여 충동적으로 구매를 해 보았다.
각기 다른 판매자로 부터 하나씩 구매해서 12.24$ 와, 16.84$ 를 지불하여 총 약 30$ 로 2개를 구매하였다.
5일 배송을 약속한다더니, 하나는 4일만에 오고, 하나는 8일만에 도착.
제품 설명 페이지상으로는 16cm 로 나온다. 사진으로만 보면 호빵 만할걸로 생각되는데, 실제로 받아보면 꽤 크다는 느낌을 받는다. 받아보면 딱 보름달 느낌.
이렇게 랜턴조명과 함께, 끈, USB-C 케이블, S자 비너 가 제공된다.
60W 로 LED 는 총 144개.
판매자가 달라서인지 제품은 같으나, 구성품이 약간 다르다. 왼쪽이 16$ 짜리이고, 오른쪽이 12$ 짜리. 16$ 주고 구매한 제품에는 벨크로로 된 고리가 하나 더 들어간다.
알리 여러 곳에서 판매하는데 다 똑같은 생산처에서 만드는 걸로 보인다. 그냥 똑같다.
옆면 스티커 한장 차이.
동그란게 전원 버튼으로 한번 누르면 바로 최대밝기로 백색광원으로 켜지고, 한번 더 누르면 주황색 광원으로 바뀐다.
그리고 신박한 자석기능. 조명 뒷판이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철판에 붙일수 있어 좋다. 두개를 엇갈리게 붙이니 척 하니 들러붙는다. 삼각대 소켓이 하나 있었으면 좋았을뻔.
판매처가 달라서 두 제품의 밝기가 서로 다르지 않을까 했는데 똑같다. 엄청 밝다.
판매 페이지상으로 보면 주황색 일때 2000LM 이라고 하는데 이 정도면 쉘터 한 동을 그냥 이거 하나로 밝힐수 있을 정도일 것 같다.
S 클립 장착한 모습. 쉘터 중앙 조명으로 쓰기 딱 좋다.
아이폰 13Pro 와 비교했을시 사이즈.
크레모아나 루메나 조명이 보통 쓸만한 것들이 15-20만원 선인데, 이 알리 조명 하나 2만원이면 크레모아 15만원선의 조명과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가성비 최강 ..
배터리가 얼마나 오래 갈지는 사용해 봐야 알겠지만, 일단 밝기 면에서는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