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Aliexpress)발 고프로10 배터리 및 충전기
고프로10을 구입한지 한달 ? 정도 되었다.
고프로8 사용할때와 마찬가지로 배터리그립 10,000mAh 를 통해서 사용을 하는것이, 여러개의 배터리를 교체해가며 쓰는 것보다 효율적이라
고프로10 도 이 조합으로 사용을 해보았으나, 배터리 전원 연결상태에서 촬영을 할 경우 간간히 먹통이 되는 현상이 고프로8 때와 마찬가지로 발생한다.
촬영하다가 먹통이 되면 다시 마운트를 해체하고 배터리를 뺐다 다시 끼우는 불편한 작업을 해주면, 다시 reset 되어 돌아오는게 그 작업이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결국 외장배터리 연결상태에서 촬영하는것을 포기하고, 여러개의 배터리를 구입키로 결정.
고프로 공홈에서는 고프로 본체 구입할때 외에는 배터리를 추가 구입할 수 없어 Aliexpress 에서 3개 배터리와 충전기 세트를 구입하였다.
사이즈가 아담하고 ( 5.7cm * 5.1cm * 5.9cm) USB-C 충전으로 3개 배터리를 동시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뚜껑에 TELESIN (알리에서는 고프로 호환 배터리 브랜드로 꽤 유명) 마크가 찍혀 있는데, 고프로10 살때 받은 스티커로 가려 버렸다.
USB-C로 충전하면 불이 들어온다.
뚜껑 안쪽에는 MicroSD 카드를 2개 꽂을수 있게 되어 있다. 비상용 32GB 2개를 장착.
정품배터리와, 케이스와 같이 구매한 호환 배터리 3개.
사이즈는 완전 동일하다.
배터리 용량이 1750mAh
완충하고 넣어보니, 100%로 인식한다. 고프로5 쓸적에 비품 배터리를 넣으면 인식 못하게 하는 펌웨어가 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사라진듯 하다.
충전케이스로 고프로 엔듀로 배터리와 일반 정품 배터리를 충전해보니 그것도 충전이 잘 된다.
총 5개가 구비되었으니 하루 촬영용도로는 충분해 보인다. 배터리 교체의 불편함은 있겠지만, 고프로 고질적인 문제인 외장배터리 연결시 먹통이 되는 현상은 벗어날수 있겠지 ?
참고로 알리 배터리로 테스트해본 결과 4k 30p 에서 1시간 05분 촬영이 가능했다. (정품 배터리와 성능면에서도 크게 차이는 나지 않는 것으로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