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Blog/구입 및 사용 후기 등등

카딜로 310DL 웨이트 리프팅 벨트

6cne.com 2021. 10. 17. 17:28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데 필수 소품 1순위라 하면 웨이트 벨트가 아닐까 한다. 이러한 벨트는 대체로 헬스장에 구비된걸 쓰는경우가 많았으나 최근의 헬스장의 분위기를 보면 공용 벨트를 비치하지 않는 추세이다.

그리하여 2017년 초에 Shieck 사의 벨트를 사서 줄곧 써왔고, 몇번 잃어버리는 과정에서도 같은 벨트를 다시 사서 쓰길 반복.

https://6cne.tistory.com/m/4063

헬스 벨트 (Lifting Belt), 손목보호대 (Wrist Wraps)

웨이트 트레이닝 운동을 해오면서 등운동을 할때에나 하체 운동을 할때에 허리를 보호하고 복압을 높여서 보다 안정적으로 운동을 하기 위해서, 헬스장에 있는 벨트를 착용하곤 하나 많은 사람

6cne.com


현재까지 사용해온 쉬크사의 벨트의 경우 찍찍이 벨크로에 다시 한번 결속을 시키는 구조인데, 자주 풀렀다 멨다 하다 보니 그 벨크로가 약해졌고,
바느질로 한땀 한땀 정성스레 꼬며가며 사용해오던 차, 기존에 사용하던 벨트의 찍찍이가 갈라지고 그 접착강도도 약해져서 이제는 프롱방식 (구멍에 끼우는 형태) 의 카딜로를 구매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랜동안 사용해온 쉬크 2004 벨트.

부담없이 쓰기엔 참 좋은 쉬크 2004 벨트. 수년간 운동의 흔적이겠지만 벨크로가 갈라지고 튿어지고 난리도 아니다. 스쿼트 하다가 벨크로가 순간 풀려버려서 짜증났던 순간이 몇번 있었다.


쉬크2004벨트의 고질병인 찍찍이 내구성



사실 카딜로 벨트는 크리올로지 벨트와 더불어 전통적으로 보디빌딩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오랜동안 인기가 있는 고가의 제품이었고, 최근들어 다양한 브랜드에서 비슷한 형태의 벨트를 많이 출시하고 있으나 카딜로의 내구성을 따라오진 못하는듯 했다. 문제는 20~30만원 하는 사악한 가격

한때 수년전 카딜로 사려고 맘 먹었을때 가격은 20만원 이하였는데 (몬스터짐 기준), 최근엔 23만원까지 올랐고, 국내에서 구매가능한 링크에는 35만원까지도 팔리고 있어 보인다. 재고가 입고되면 금방 팔리는 터라 입고알림을 걸어놓고 대기하던중 마침 알람이 와서 잽싸게 구매 완료.

공식홈페이지상에 나온 제품페이지

카딜로 공홈에 나오는 스펙이다. 별 내용 없다.


카딜로를 사야겠다고 결정하기 까지는 그리 많은 시간이 들지 않으나, 사이즈에 있어서 고민은 오래 걸렸다. 수도 없이 많은 후기를 봐도 본인 허리에 맞는 사이즈를 한번에 고르기는 힘든 법. 심지어 수개월전에는 헬스장에서 카딜로 벨트 사용자를 한 명 찾아서, 운동 쉬는 타임에 사이즈 참고좀 하게 착용해봐도 되냐고 해서 착용을 했으나 그 벨트의 사이즈를 아무리봐도 알수 없었다.

배꼽둘레 편안한 상태에서 84cm. 운동할때 벨트를 착용한 기준으로는 둘레 75~78cm 정도 되는 사이즈. XS 냐 ? S 냐 고민을 하다가 결국 S로 구매.

몬스터짐에서 주문한지 3일만에 도착한 카딜로. 구입가 23.3만원


[Specifications]

  • 4″ back, tapered to 2 ½” front
  • Black garment leather (inside and out)
  • Single ply
  • 2 prong – 2 1/2 times stronger than a single prong
  • All specs meet the requirements of all powerlifting federations and strongman contests

사이즈는 벨트 안쪽에 볼펜으로 쓱 적혀있다. 이걸 잘라내면 사이즈를 알기 힘들수 밖에.




기존에 사용하던 쉬크 2004 S 사이즈와 비교. 전체적인 길이는 더 길다.


카딜로 벨트의 모서리 부분의 마감이, 과거 버전은 깔끔하게 처리 되어 있었는데, 최근에는 이 상태로 나와서 구매자들의 불만이 좀 있다고 한다. 이런것 생각하면 카딜로 벨트를 사야겠다고 맘 먹었던 수년전에 샀었어야 했다는 생각이 든다.



대망의 착용 순간. 너무 클까 고민했는데, 다행이다.

꽉 조였을때 총 11개 지점의 구멍에서 딱 중간인 6번째 (좌로 5칸, 우로 5칸 남는) 가 운동하기에 최적의 위치로 보인다. 남는 혓바닥이 길지도 않고 짧지도 않은 적당한 사이즈.

사이즈 선택 성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