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주아빠 Blog

무주 덕유산 근처 추천할만한 펜션 - 사과꽃펜션 (2019.11.03 숙박)

고향(진해) 친구들과의 모임장소로 서울과 진해의 중간쯤으로 알아보다 찾은 독채펜션인 사과꽃펜션. ( http://appleflowerpension.com )

지리상으로 무주에 위치하여 덕유산과 가깝고, 무엇보다 정원이 10명으로 방이 3개, 화장실 3개로 성인 8명인 모임에 적합하여 고민하지 않고 예약하였던 곳인데, 1박을 해봤을때 서울/경기 일대에서 본인이 이용해봤던 가격대 50~100만원 사이의 풀빌라 펜션 (가평 리버하임. 가평 까사32, 홍천 유리트리트, 양평 LX22 등) 들에 비해서 시설면에서도 뒤떨어지지 않으면서 , 숙박비도 서울/경기권보다 훨씬 저렴해서 전라도/경상도/충청도 일대의 펜션을 독채펜션이나 럭셔리 펜션을 찾는 사람이라면 가볼만 한 곳이다. 펜션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 숙박비 : 1박에 45~55만원 (비수기 기준)

* 장점 :
  - 한 팀이 전체 독채 펜션을 다 쓰는 관계로 주변에 다른 투숙객이 없다
  - 산속 고지대에 위치하여 공기좋고 소음으로 인한 민폐걱정을 할 필요없어 맘껏 놀수 있다.
  - 부대시설이 많다. ( 족구장, 탁구장, 황토찜질방, 펜션거실에 노래방/싸이키조명 완비 ) 
  - 관리가 잘 되어서 내부시설이 깨끗하다.

* 단점 : 
  - 외진곳에 있어 주변에 마트나 장을 보려면 많이 나가야 한다.
  - 네비게이션으로 찾아갈수 있었으나, 다 와서 안내표지판이 없어 헤멜수 있음

​여름에 아이들과 오는 가족팀이면 풀장을 이용할수 있어 좋을것 같다. 여름에 왔었으면 난 저 선텐배드에서 태닝을 했을텐데..


펜션 전경. 주차는 그냥 공터에 할수 있는데, 5대 정도의 주차도 무난해 보임​.  위 사진상의 조형 야자수 나무의 오른쪽에 있는 산속 작은 집에서 연기가 모락모락 해서 사람이 사는 곳인가 했었으나,  투숙객이 이용할수 있는 황토찜질방이었다. 


수영장을 주변으로 앉아서 주변 경치를 바라볼수 있어 좋다. 


바베큐 시설 옆에 있는 탁구장. 탁구장 한켠에는 여러 탁구채들도 준비되어 있었고, 배드민턴채, 라켓 등이 있었다.

 

 

 

 

​바베큐 그릴은 3만원 비용을 지불하면 숯을 제공해주시는데, 펜션사장님께서 감자와 고추, 쌈채소를 미리 준비해 주셨다.

 

족구장.  완전 강추.  족구공도 미리 준비되어 있었다. 

 



​거실. 노래방 기기가 있어 불끄고 노래방 시설로 변신 ( 펜션 안내문에 새벽 1시까지 노래방기기 이용 가능). 밤늦게 놀아도 주변에 아무도 없으니 이보다 좋을수가...

그외 방은 3개(온돌방1, 침대방2) 각각 화장실이 있었는데 8명이 묵었던 우리는 각 방마다 성인 2명씩 들어가 자고, 나머지 2명은 완전 넓은 쇼파에서 잤는데 부족함이 없었다. 


혹시라도 덕유산일대, 전북/충남/경남 일대로 독채펜션 찾는다면 덕유산 등산코스를 같이 넣어서 이 곳을 이용해보는것 추천 👍

어쩌다 찾아서 묵었던 숙소치곤 너무 괜찮았던 터라 후기를 남기니, 근처에서 덕유산리조트와 같은 대형 콘도시설이 아닌 PRIVATE하게 먹고 놀 모임장소를 찾는다면 이 곳 강추